미모대결 소셜데이팅 봄블링, 인스타 입소문 타고 10만회원 돌파 스타트업 스토리 플랫폼 '플래텀platum'

마카롱은 소개팅은 달달해야지라는 문구로 사랑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가입절차도 까다롭지 않고 유령 회원이 없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앱 내에 컨텐츠가 아주 많아 지루할 틈이 없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수많은 소셜데이팅 소개팅앱들이 출시되었다가 금방 사라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윌즘’의 개발자들이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소셜데이팅을 어플을 사용해본 후 직접 느낀 불편사항들을 고려하여 만든 소개팅어플 ‘마카롱’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해 직장인 김모씨(25‧여)는 소개팅 어플에서 한 남성을 만났다.

 

1990년대만 하더라도 온라인을 통해 만나는 소셜데이팅보다는 주선자에 의해 이뤄지는 단체미팅이나, 결혼정보회사가 더 보편적이었다. 오히려 당시에는 소셜데이팅을 이상하게 보는 시선이 많았을 정도다. 하지만 모바일 앱을 통한 전자상거래 시장이 확대 되면서 이들 온라인 서비스가 전통적인 오프라인 서비스를 점차 대체하기 시작했다. 실제, 결혼정보업체 가연의 경우 지난해 10월 애플리케이션 '천만모여'를 출시했다.

 

이 앱은 나이대, 체형, 성격, 관심사 등을 선택하면 이를 기반으로 이상형 정보와 일치하는 이성을 연결시켜 준다. 12시가 되면 ‘오늘의 카드’라는 이름으로 이상형 2명의 프로필이 전달된다. 관심이 가는 상대에게 관심을 표현하고 서로 연결이 되면 자유롭게 채팅을 할 수 있다. 또한, 필수 절차는 아니지만 학력, 직업, 결혼 여부 등의 인증 절차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절차를 거친다면 거짓말로 개인 정보를 적는 사람은 피할 수 있습니다. 부분 유료 서비스로, 무료 서비스 사용 시 좋아요와 메시지 보내기 기능에 제한이 있습니다. 중에서 최고의 사용률을 보유하고 있으며, 보이스챗과 익명 통화 기능도 제공하기 떄문에 개인 정보 걱정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B씨는 “주선자가 없어 자칫하면 가벼운 만남으로 전락할 수 있다는 걱정을 했지만, 오히려 대면 만남보다 낫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가입을 위한 자기소개를 구체적으로 써야 하고 상대를 검증하는 ‘인증구간’도 체계화돼 있어서다. 물론 온라인 만남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여전히 존재하지만 소셜데이팅은 사진이나 단문을 통해 꾸준히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거나 소개 정보를 업데이트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신뢰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소개팅 어플을 통해 쉽게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볼 수 있다는 이유를 장점으로 꼽는다. 한국소비자원은 소셜데이팅 서비스의 안전한 이용을 위해 안전수칙 마련 등 제도적 보완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소비자들에게는 프로필 입력 시 개인정보를 ‘비공개’로 설정하는 등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실제 이성을 만날 때는 공공장소를 이용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금전요구에 응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회원이 소개팅 상대가 마음에 들 경우 다음 소개팅 상대가 도착하기 전에 ‘OK’를 선택해 호감을 표시할 수 있다. 하지만 OK를 누르기 위해선 1회 일정금액을 지불해야 한다.

 

세밀하게 그려진 지도에는 낯선 사람들의 사진, 그들의 실시간 위치와 작은 동선의 변화까지 나타나 있다. 자신의 움직임이 24시간 수많은 타인들에게 합법적인 루트로 노출되는 것은 또 다른 사생활 침해의 가능성을 열어놓는다. 기존의 온라인 채팅, 미팅의 불건전한 이미지를 탈피, 온라인 소개팅 문화를 음지에서 양지로 끌어 올리기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는다. 회원의 기본 프로필은 오직 소개된 상대방에게만 보여지고 서로 호감을 표시하여 인연이 성사된 경우에만 서로의 실명 및 상세 프로필이 공개하도록 하여 프라이버시 보호를 강화시켰다.

 

물론 거짓말을 할 수도 있지만 사고가 발생했을 때 법정에서 정말 중요한 증거로 사용될 것이다. '당돌S'는 이 '해돌'의 회원과 11년 간의 운영노하우를 바탕으로 시작한 돌싱 전문 데이팅 앱입니다. 소통은 직원들뿐만 아니라 회사와 고객 간에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최 대표는 고객센터의 답변을 수시로 직접 확인해보면서 유저들의 의견들과 문의를 직접 접한다. 그는 “소통을 통해 회사의 서비스 품질까지도 높여나가고자 한다”는 의지를 밝혔다.

 

‘맛남맛녀’는 자신의 입맛을 사로잡은 음식점과 함께 거주지역, 나이, 성별 등 간단한 프로필을 게시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이 이 글을 보고 대화를 신청할 수도 있다. 음식에 대해 이야기하며 자연스러운 만남으로 이어질 수 있는 것이다. ‘정오의 데이트’는 페이스북과 연동되는 매칭서비스로 매일 정오에 2명의 이성친구를 소개하는 방식이다.

 

인스타그램의 장점을 잘 이용했기에 캐릭터의 정체성이 더욱 탄탄하게 만들어지지 않았나 싶다. 실제로 존재할 법한 인물이라는 생각이 드는 것도 그 덕분일 것이다. 기존의 ‘05학번 이즈 백’, ‘한사랑 산악회’도 각 시대만의 감성과 향수를 잘 표현했지만, 그들의 폭발적인 역량을 보여준 건 코로나 19에 발맞춘 온라인 소개팅 콘텐츠인 ‘B대면 데이트’이다. 먼저 ‘피식대학’이란 개그 유튜브 채널을 간단하게 소개해보려 한다. 2019년 3월에 개설된 ‘피식대학’은 KBS와 SBS 출신 개그맨 3명(김민수, 정재형, 이용주)이 결성한 채널이다.

오피 오피 오피사이트 추천 오피 모음 오피 모음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미모대결 소셜데이팅 봄블링, 인스타 입소문 타고 10만회원 돌파 스타트업 스토리 플랫폼 '플래텀platum'”

Leave a Reply

Gravatar